관리자로그인

「2012년 추석연휴 교통특별대책 」추진

발행일자 : 2012-09-18
□ 원주시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오는 9월28일부터 10월3일까지 6일간 「교통분야 종합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 추석연휴 기간 중 수송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수송차량 정비 점검 및 운송질서 확립 등 특별교통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시민과 우리시를 찾는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

□ 추석연휴 교통대책 기간동안 4개반 21명으로 구성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연휴기간 중 교통불편 신고사항 접수․처리 및 각종 사고발생 대비 비상상황을 유지한다.

□ 특히 9월14일부터는 수송차량 점검․정비 실시 및 여객터미널 시설점검, 운수종사원 특별안전 교육, 각종 교통안전시설물 사전점검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또한 특별교통대책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28일부터는 원활한 교통소통과 질서유지를 위해 교통소통을 저해하는 불법 주정차 행위와 승차거부, 호객행위 등 불법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 원주시 관계자는 “교통혼잡 해소와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는 가급적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도록 하고, 부득이 자가용 차량 이용 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출처 원주시청
목록보기

최신뉴스

칼국수 한 그릇 1만원 시대 ...
KT 위즈, 강백호 떠나보내고...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
당뇨,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
초록우산 경기후원회, 중증장애...
숨겨두던 보물단지에서 이젠 인...
포천,산정호수 축조 100주년...
소방청, 긴 연휴 대비 나선다...
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
안성 찾은 임태희 교육감, “...
여주목 관아·‘청심루’ 복원 ...
"젊다고 방치하면 안돼" 20...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
경기도 "22일부터 민생회복 ...
용인시청, 대통령기조정 남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