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대전시, ‘엑스포 재창조사업’ 마스터플랜 만든다

발행일자 : 2011-06-07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을 첨단과학과 영상산업이 어우러진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조성하기 위한 엑스포 재창조사업이 본격화 된다.

대전시에 따르면 ‘엑스포 재창조사업’ 마스터 플랜 수립을 위한 용역 입찰공고를 내고 사업 계획 마련에 착수 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용역비 5억 5100만원을 투입해 공고기간을 거친 후 입찰대상자에 대한 사업수행능력 및 낙찰자 선정해,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용역이 진행돼 금년 12월이면 용역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엑스포과학공원내 HD드라마타운 등의 국책사업을 비롯한 각종 투자 사업이 실제 가능하도록 법적인 절차와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한다.

이에 따라 엑스포재창조 사업의 개발방향 및 내용, 사업 규모 및 범위, 적정 토지이용 등이 담긴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도출하는 한편 대덕연구개발특구등의육성에관한특별법 등 관련법규에 부합하는 사업절차와 근거를 마련하게 된다.

구체적인 과업범위는 기본계획 수립(사업타당성 검토, 마케팅분석 포함), 개발계획 수립(현황조사, 개발정비조건 및 계획내용설정, 토지이용계획 등), 사전환경성·사전재해영향성·교통성 검토 등이다.

한편 시는 용역결과가 나오면 중앙부처와 협의 후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중 엑스포 재창조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브라이트에듀저널 조오행 기자
목록보기

최신뉴스

칼국수 한 그릇 1만원 시대 ...
KT 위즈, 강백호 떠나보내고...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
당뇨,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
초록우산 경기후원회, 중증장애...
숨겨두던 보물단지에서 이젠 인...
포천,산정호수 축조 100주년...
소방청, 긴 연휴 대비 나선다...
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
안성 찾은 임태희 교육감, “...
여주목 관아·‘청심루’ 복원 ...
"젊다고 방치하면 안돼" 20...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
경기도 "22일부터 민생회복 ...
용인시청, 대통령기조정 남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