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로그인

도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설명회 개최...“낡은 학교를 새롭게”

발행일자 : 2021-05-11


경기도교육청이 40년 이상 노후화된 학교 건물을 새롭게 바꾸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10일 유튜브 생중계로 경기형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은 40년 이상 노후 건물을 보유한 학교를 디지털ㆍ친환경 기반의 첨단학교로 바꿔 다양한 미래형 교수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사업 대상 건물은 총 382개 동이다. 도교육청은 2021년 102개 동을 시작으로 예산 총 2조4천900억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의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 대상 550교와 25개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여한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경기형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추진 기본계획 안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환경 주요 요소 이해 ▲교육과정 연계 사전 기획과정 안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 신청서 작성 방법 안내 등이다.

학교ㆍ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경기형 그린스마트미래학교와 관련해 질의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설명회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 공동체 의견을 수렴해 오는 31일까지 해당 교육지원청에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헌주 도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단장은 “고교학점제 정책에 연계해 고등학교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각 지역ㆍ학교 특성을 반영한 ‘경기형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속도보다 내실에 집중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는 미래학교 공간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일보  용인son뉴스   손기영


목록보기

최신뉴스

칼국수 한 그릇 1만원 시대 ...
KT 위즈, 강백호 떠나보내고...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
당뇨,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
초록우산 경기후원회, 중증장애...
숨겨두던 보물단지에서 이젠 인...
포천,산정호수 축조 100주년...
소방청, 긴 연휴 대비 나선다...
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
안성 찾은 임태희 교육감, “...
여주목 관아·‘청심루’ 복원 ...
"젊다고 방치하면 안돼" 20...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 ...
경기도 "22일부터 민생회복 ...
용인시청, 대통령기조정 남일반...